홈 > 진료안내 >전문진료센터 > 초음파암전문센터
재단법인 대성재단 부천대성병원
Untitled Document
 
 
 
 
하이프(HIFU, 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암 치료기란 고강도의 초음파를 암에 집중적으로 조사하여 암조직을 정확히 태워버림으로써 수술하지 않고 암을 치료하는 획기적인 암 치료기기입니다. 이 하이프 기기는 암 조직만을 선택적으로 괴사시키므로 치료 후 모습을 보면 암을 마치 칼로 도려낸 것 같이 확연히 드러나보이므로 하이프 나이프라고도 부릅니다. 이 하이프 암치료기의 적응증은 골종양 및 근육, 지방종양 , 유방암, 간암, 췌장암, 신장암 등 신체 여러부위의 악성 고형종 양의 치료에 쓰입니다.
이 치료법의 장점은 인체외부에서의 초음파 조사로만 치료하므로 신체를 절개하지 않아 상처나 출혈, 2차감염 등의 우려가 없으므로 환자의 만족도가 매우 높습니다. 특히 유방암의 경우 여성의 상징인 유방의 외형을 그대로 유지한 채 유방암을 치료할 수 있으므로 유방암 환자들에게 절대적인 찬사를 받고 있으며 거의 ‘기적’이라고 할만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체외에서 초강력 치료초음파를 정확하게 종양(암)에 집중시켜 주변장기 및 주변조직의 손상없이 절제하여 없애는 비침습적 종양(암) 치료법입니다.
종양(암)의 부피(크기)에 따라 절제치료시간은 차이가 나지만 종양(암) 크기에 관계없이 단 한번
(One-time)의 치료로써 종양(암)을 절제합니다.
단, 환자의 상태 및 의사의 소견에 따라 분할하여 나누어서 치료할 수도 있습니다.
1~2명의 시술자가 3대의 모니터를 통해 실시간으로 절제할 종양(암) 부위를 육안으로 관찰하면서, 절제치료가 진행되는 과정및 치료가 완전히 완료된 종양(암)부위를 치료중에 절제치료의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HIFU Knife의 종양(암)절제치료는 초음파를 이용하므로 환자에게 방사선의 오염 및 피복이 전혀 없
으므로 환자의 건강한장기 및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는 무해한 치료법이며, 반복치료가 가능합니다.
대부분이 간경화, 당뇨병, 고혈압 등의 합병증이 동반되어 전신 상태가 불량하여, 수술이 불가능
한 경우가 많다. 그러나 하이프 나이프는 치료가 가능하다. 특히 위암, 직장암 등에 의한 전이성간
암의 경우에도 치료가 가능하며 악화된 말기 간암 환자에게 통증제거, 전신 상태 호전 등 수명 연
장 및 삶의 질 향상을 도모 할 수 있습니다.
HIFU Knife의 종양(암)절제치료는 초음파를 이용하므로 환자에게 방사선의 오염 및 피복이 전혀 없
으므로 환자의 건강한장기 및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는 무해한 치료법이며, 반복치료가 가능합니다.
악성 뼈종양 환자는 90%이상 수술을 하게 됩니다. 하이프 나이프는 사지를 보존하는 것 뿐만 아니라, 본래 기능을 그대로 발휘할 수 있습니다.
가임여성, 미혼 여성에게도 흔한 자궁근종은 흉터없이 당일 제거가 가능하고, 수술 후 바로 일상 생활이 자유롭습니다.
수술 후 신장기능 장애 특히, 양측성 신장암의 치료에는 수술 후 신장 기능유지에 따른 위험이 많았으나 하이프 나이프는 신장기능을 보존하면서 치료가 가능하며 양측성 신장암의 경우 탁월한 결과를 보입니다.
췌장은 위, 십이지장, 소장, 대장, 간, 담낭, 비장 등에 둘러쌓여 있기 때문에 암이 발생해도 발견하기가 매우 어려우며, 대개 늦게 발견되어 수술이 불가능한 경우가 많으나 하이프 나이프는 초음파를 이용하므로 주변장기의 손상없이 치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즉시 통증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Untitled Docu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