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 진료안내 >전문진료센터 > 관절전문센터
Untitled Document
 
Untitled Document
 
 
 
 
. 출혈이 적습니다.
. 통증이 적습니다.
. 수술 후 상처가 적습니다.
. 빠른 시간 내 일상생활로 복귀 할 수 있습니다.
. 수술 후 통증이 적고 출혈이 적으며 수술시간이 단축되어 수술 후 상처 및 합병증이 빈도가 적습니다.
추벽은 태어나기 전부터 형성된 정상 조직이 비후되어 슬개골과 무릎 연골 측면에 생기는 것으로 내측에 발생되는데 무릎을 구부렸다 펼 때 “딱”하는 소리와 함께 통증이 반복되거나 쪼그려 앉아 일할 때 생길 수 있으며 통증이 동반 될 때 관절 내시경으로 정확하게 진단 될 수 있으며 진단과 동시에 제거술로 큰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염증을 일으키는 부위를 관절 내시경으로 제거하거나 연골을 재생하게 됩니다.
무릎의 내측에 위치하여 관절이 내측에서 벌어 지는 것을 즉 무릎이 바깥 쪽으로 꺽이는 것을 막아 주는 인대로 가장 흔히 손상 받는 인대입니다. 다행히 비수술적 치료로 치유가 잘되는 편이며, 드물게 정도가 심할 경우에 수술적 치료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운동이나 일상생활도중 다쳐서 생길 수 있지만 특별한 외상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고 나이가 들면서 자연 발상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파열의 정도 위치 손상에 따라 증상도 조금씩 다릅니다. 이러한 경우 관절경 수술이 매우 효과적인 시술이 될 수 있습니다.
축구를 하다가 격렬한 태클을 당하던지 스키를 타다가 넘어 지는 등 스포츠 손상 이 외에도 비 스포츠 손상에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상된 환자는 무릎에서 “퍽”하는 느낌이 있었고 1-2시간 이내에 무릎이 부어오르면서 심한 통증이 나타나게 됩니다.
치료는 인대 파열의 정도, 나이, 활동도를 고려하여 결정하게 됩니다.
그대로 방치하는 경우 관절염 등의 합병증을 유발하게 되어 됩니다. 따라서 손상이 있을때 십자 인대 재건 수술을 요할 수 있습니다.
- 슬내장(무릎 관절내 외상성 장애)
- 반월상 연골판 파열.
- 전 후방 십자 인대 파열.
- 관절 연골 손상.
- 박리성 골 연골염.
- 관절염. (심한 활액막염, 통풍, 화농성 관절염)
- 연골 연화증. 추벽 증후군. 관절내 유리체.
 
 
Untitled Document